서울환경교육네트워크(SEEN), 2026년 문을 여는 첫 번째 운영위원회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겨울바람이 제법 차가웠던 지난 1월 21일, 은평구 물푸레생태교육센터 카페에 서울 환경교육의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번 2026년 제1차 운영위원회는 정미경 운영위원장(녹색교육센터 센터장)의 활기찬 진행 아래, 올 한 해 네트워크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해 진행된 ‘서울환경교육한마당’과 창립 10주년 기념 ‘릴레이 특강’ 등의 성과를 공유하며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분의 참여 덕분에 풍성했던 지난 활동들을 거울 삼아, 2026년 올해는 더욱 내실 있는 사업들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올해 서울환경교육네트워크(SEEN)는 환경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 활동가 간의 연결을 강화하는 데 집중할 예정입니다.
현장에서 필요한 생생한 지식을 나누는 월 1회 릴레이특강과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활동가들이 서로 응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특별히 이번 회의에서는 비영리민간단체 ‘에코허브’ 준회원으로 가입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점점 더 커지는 네트워크의 힘이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은평구환경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물푸레생태교육센터의 활동내용과 체험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어 귀한 시간이었고 . 물푸레활동가들이 준비한 막걸리와 로컬음식으로 뒷풀이를 따뜻하게 진행하였답니다.
2026년에도 서울환경교육네트워크(SEEN)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초록빛 서울을 만들기 위해 함께 걷겠습니다. 정기총회에서 곧 뵙겠습니다.
※ 현재 서울환경교육네트워크의 운영사무국은 (사)녹색교육센터가 맡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서울 환경교육의 건강한 생태계와 초록빛 변화를 꿈꾸며 단체간의 긴밀한 소통과 연대를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