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UCC/포스터 공모전

2008년 3월 6일 | 녹색교육문화소식

우리 기후가 변했어요.

작렬하는 태양은 사라지고 대신 여름 내내 비가 내린다면? 봄마다 우리를 괴롭히는 황사가 해마다 더 심해 지고 길어진다면? 약도 없는 조류독감과 같은 질병이 걷잡을 수 없이 퍼진다면? 물이 모자라서 한 달에 한 번만 머리를 감을 수 있고 샤워를 할 수 있다면?

잠깐 시간을 내서 이러한 상황들을 상상해 보세요. 심난하지 않나요? 우리의 의식주 생활 및 에너지 사용으로 인해 지난 10,000년간 지구 온도가 1°C 오른 반면 20세기 100년 동안 지구 온도가 0.7°C가 올랐고 이로 인해 기후가 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후 변화는 남극 펭귄에게만 위협이 아니라 태풍, 장마, 가뭄 등 자연 재해를 야기하는 등 우리 인간에게도 직접적인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주한영국문화원과 주한영국대사관은 우리에게도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 있는 기후 변화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지고자 기후 변화에 관한 UCC/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을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기후변화 UCC/포스터 디자인 공모전

□ 주최: 주한영국문화원, 주한영국대사관
□ 후원: 영국항공, HSBC, BP, Marks&Spencer, 싸이월드
□ 전시 주최: 아트센터나비, 주한영국대사관, 주한영국문화원
□ 작품 공모 기간 : 2008년 3월 31일 – 4월 27일
□ 공모부문 : UCC (팀 구성 시 3인 이하) / 포스터 (1인)
□ 참가자격 : 만 16세 이상
□ 시상내역 :
– 대상(영국항공 후원) : 영국왕복항공권이 제공되는 영국 기후변화 투어 (각 부문별 한 팀씩)
– HSBC상: 150만원 상당의 영국디자인의 자전거 (각 부문별 한 팀씩)
– BP상: 150만원 상당의 영국디자인의 자전거 (각 부문별 한 팀씩 )
– Marks&Spencer상: 막스앤스펜서 상품권 (각 부문별 15팀: 수상작 수는 변경될 수 있음)
* 이외에 전시를 위한 작품들이 다수 입선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며 모든 수상작에는 주한영국대사관과 주한영국문화원의 공식 상장이 수여됩니다.

□ 공모주제 : 기후 변화의 주범은 &'인간의 활동&'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것들을 생산하고 사용하면서 만들어지는 CO2가 기후 변화를 일으키는 주요인이기 때문입니다. 다음 중 한 두 가지를 선택하거나 모두를 주제로 UCC나 포스터를 만들어 주세요.
– 기후 변화 현상 및 기후 변화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문제들
– O2 배출을 줄이기 위해 우리가 직접 할 수 있는 생활 속의 아이디어

무슨 말인지 도통 모르시겠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어려운 듯 보이지만 조금만 살펴보면 친숙한 것들이랍니다.

□ 공모방법 – UCC와 포스터는 사전 접수 후 응모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접수 : 3월 10일부터 4월 11일까지 주한영국문화원 또는 주한영국대사관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사전접수를 합니다.
– UCC 응모 : 3월 31일부터 4월 27일까지 싸이월드 '동영상 이벤트' 코너에 작품을 올려주세요. 이벤트 링크는 3월 24일부터 공지됩니다.
– 문의 : cc@uk.or.kr
– 공모 양식 : 10분 이내 / 100MB 이내 / 첨부 가능 파일은 wmv, avi, asf, mp4, mpg, mpeg, mov, rm, rmvb

<포스터>
– 사전접수 : 3월 10일부터 4월 11일까지 주한영국문화원 또는 주한영국대사관 웹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를 합니다.
– 포스터 응모 : 3월 31일부터 4월 27일까지 응모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 한 후 제작하신 작품과 함께 이메일(cc@uk.or.kr)로 보내주세요.
– 공모양식 : jpg

※ 이번 공모전 포스터 작품 심사는 친환경 주제에 맞게 작품을 출력하지 않고
스크린으로 심사합니다. 스크린에서 볼때 심사가능하도록(너무 작지 않게) 작품을
변환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008년 5월 첫째 주에 주한영국문화원, 주한영국대사관, 싸이월드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