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하는 리더를 양성하는 에코수원리더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2014년 9월 18일 | 녹색시민교육, 에코리더 양성, 활동, 활동후기

9월 15일 월요일 오후,  환경수도를 꿈꾸는 수원시의 행동하는 환경리더를 양성하는 제5기 에코수원리더 양성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수원에 거주하며 생태유아교육에 관심있는 교육생 48명, 수원시 배민환 환경국장님, 에코수원리더 1기 수료생이 참석하여 개강식을 하였습니다.

에코수원리더 양성과정은 11월 3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5시 ~7까지 수원시 가족여성회관에서 진행됩니다.

 DSCN8731

<지금 부터 제5기 에코수원리더양성과정을 시작하겠습니다!> 

DSCN8732

<(사)녹색교육센터 육경숙 소장님의 인사말씀>

DSCN8739

<수원시 배민환 환경국장님의 격려말씀>

DSCN8750

DSCN8756

<교육참가자 소개가 있었어요. 유치원, 어린이집 원장님과 교사 그리고 생태유아교육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로 오셔서 뜻깊은 교육이 될 것 같습니다.>

에코수원리더양성과정 1강 <생태유아교육의 과제와 전망> 교육후기

수원시보육정보센터 강은아

 

고등학교부터 환경동아리로 활동하면서, 환경에 누구보다 관심을 갖고 있던 저는 보육교사로 생활하면서도 아이들에게 자연과 함께 더불어 생활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그렇기에 자연친화교육, 숲교육이 중점화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아가면서 저의관심도 함께 높아졌고, 단기교육 특강 등을 들으면서 아이들에게 좀 더 자연을 알려주려 노력하였습니다.

DSCN8765

이번 수원에코리더 신청하면서 ‘내가 알던 것을 다시 한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겠구나!’하고 생각하였는데,

1차 조순영 선생님의 강의가 시작되었고, “아하~!” 감탄을 연발할 수밖에 없었고, 점점 빠져드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알던 교육이 아니다. 그래 이것이구나!

‘유아생태교육’이아니라, ‘생태유아교육’이 진정 우리아이들에게 알려줘야 한다는 것을~ 함께 이뤄나가야 할 중요한 프로젝트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DSCN8762

이제 1차가 시작되었을 뿐인데 왜 진작 못만났을까 하는 후회가 시작되었고, 앞으로 남은 9차시가 너무나 소중하게 기다려지게 되었습니다.

에코수원리더 5기 과정을 모두 마쳤을 때, 모든 교육과정이 정말 내 마음속 깊이 배어들어, 내 삶의 변화와 더불어 앞으로 만날 아이들의 미래까지도 진정으로 행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