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하는 리더를 양성하는 에코수원리더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2014년 4월 4일 | 에코리더 양성, 참여, 활동후기

꽃바람이 살랑 불어오는 4월 2일 수요일 오전10시 수원지역의 초등학교 자녀를 둔 환경에 관심있는 학부모와 학교 운영위원님들이 수원시가족여성회관에 모여 제4기 에코수원리더양성과정을 열었습니다.

에코리더 답게 모두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고 개인컵과 텀블러를 지참하고 오셨네요. 

행동하는 리더는 아름답습니다!

IMG_8603 

 두둥~ 제4기 에코수원리더가 시작됨을 알립니다.

IMG_8614

제4기 에코수원리더양성과정을 주관하는 (사)녹색교육센터의 육경숙소장님의 인사말씀중~

IMG_8632

수원시 이상윤환경국장님의 환영말씀이 있으셨습니다. 환경수도 수원의 시민으로써의 마음가짐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어요.

IMG_8633

이어 참가자 소개를 하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어요.  세아이를 둔 어머니들의 참여가 많으셨고요.

각자 잘하는 것 한가지씩 자랑을 하였는데 참 재주들도 많으시고 열정도 남달랐습니다.  분위기가 화기애애합니다.

IMG_8635 IMG_8645

IMG_8649

소개의 시간을 마치고, 제1강 서경대학교 조홍범교수님의 <자연과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눈>이란 주제의 첫강의가 있었습니다.  자연을 어떻게 볼 것인지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우리는  현대주류생태학에서 지나치게 강조하는  경쟁의 패러다임, 즉 약육강식과 적자생존의 논리로 자연을 해석하고 바라봤습니다. 이런 자연 생태계 패러다임을 협동과 상호공존의 패러다임으로 자연질서를 유지하고 있다라는 사실과 생명탄생의 관점또한 새롭게 바라보는 깨침의 강의였습니다.

IMG_8662

IMG_8676

약속된 시간보다 30분이 초과하였지만 한분도 흐트러짐없이 교육에 임하셨어요. 수원지역의 에코맘들의 활약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