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시민교육] 함께 봄나무를 찾아서! ‘겨울나무의 시간 출간기념 현장 특강 : 봄 나무를 찾아 떠나는 숲’

2023년 4월 13일 | 녹색시민교육

2023년 3월 29일(수), 4월 12일(수) <겨울나무의 시간 출간기념 현장 특강 : 봄 나무를 찾아 떠나는 숲>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2월 진행되었던 <흔적을 찾아 떠나는 겨울 숲>의 성원에 힘입어 봄에 다시 돌아온 강의였습니다.

3월 29일(수)에는 청계산을 걸었습니다. 청계산의 진달래 능선에서는 가득 핀 꽃을 보았습니다. 4월 12일(수)에는 남한산성에서 나무와 꽃을 관찰하고, 식물의 이름들을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겨울나무의 시간> 책과 메모리 카드를 활용해 더욱 깊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지난겨울 함께 숲에서 보았던 겨울눈의 모습을 떠올리며, 봄에는 어떤 모습으로 변했는지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흔적을 찾아 떠나는 겨울 숲>에 오셨던 참가자도, 이번 <봄 나무를 찾아 떠나는 숲>이 처음인 참가자도 있었지만 모두 즐겁게 봄 숲을 만났습니다. 푸릇하고 찬란한 봄 숲의 색깔로, 우리 마음도 설렘이 가득했습니다.

** 녹색교육센터는 시민들과 함께 건강한 녹색철학과 생활방식을 함께 나누기 위해, 여러 녹색시민강좌 및 회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