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시민교육] 나무의사 우종영 ‘아름다운 지구인상’ 수상기념특강

2022년 3월 31일 | 녹색시민교육

지난 3월, 전국녹색연합 총회에서 녹색교육센터의 회원이신 나무의사 우종영 선생님이 ‘아름다운 지구인’상을 받으셨습니다.
이를 축하하고, 기후문제로 위기를 직면한 상황 속에서 나무로부터 소중하고 단단한 삶의 지혜를 나누고자 특강을 준비하였습니다.

3월 31일 수요일 저녁에 진행된 이번 특강은 아쉽지만 여전한 코로나 19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연을 마음에 품으신 분들과 함께 나무의사 우종영 ‘아름다운 지구인’상 수상기념특강 <나무와 나, 우리가 마주한 기후변화> 특강이 시작되었지요.

우종영 선생님의 목소리로 나무들이 이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을 살펴보고,
현재 우리가 처한 환경 재난 상황과 책 이야기를 통하여 나무와 숲을 바라보는 우리의 관점을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후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지금은 나무를 많이 심는 것보다 숲의 건강성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사람은 자연의 일부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고 느꼈습니다.

특강 중에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11가지 행동지침’으로 퀴즈를 진행했었지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기후변화교육 자료 내용에 우종영 선생님께서 추가한 하나의 행동을 맞추는 것이었는데요,
정답은 ‘육류 소비를 줄인다’ 였습니다!

정답을 맞힌 분 중 한 분을 추첨하여 선물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선정되신 분에게는 개별 연락드리겠습니다.

즐거웠던 어제의 시간을 기억하며, 다음에 더 좋은 기회로 우종영 선생님과 참가자분들을 만나뵙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