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시민교육] 지역사회 탄소중립 환경교육리더 양성교육 성과보고회 및 수료식 진행

2022년 11월 11일 | 녹색시민교육

8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을 숨 가쁘게 달려왔던 <지역사회 탄소중립 환경교육리더 양성교육>이 성과보고회와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8월 16일부터 9월 22일까지 총 54차시의 강의와 현장탐방을 함께하였으며, 이후 탄소중립 교육프로그램 발표 워크숍과 멘토링, 시범운영이 진행되었습니다.

(사)녹색교육센터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주관, 환경부와 국가환경교육센터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서울 및 경기도의 특성에 맞추어 <에너지 전환>과 <건물과 주거>로 양성교육의 특화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이러한 특화주제를 바탕으로 본 양성교육을 수강하는 교육생들이 모둠별로 탄소중립 교육프로그램을 기획, 개발하였습니다.

이번 성과보고회와 수료식은 11월 8일(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다목적실에서 양성교육 교육생과 환경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환경교육리더 양성사업과 본 양성교육을 소개하며 그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교육생 탄소중립 교육프로그램 포트폴리오 발표를 함께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료식 및 시상식을 진행하며 즐겁게 이번 양성교육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열정 가득한 교육생들과 함께하며 탄소중립 환경교육에 관하여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이어질 교육생들의 환경교육리더 활동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