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지원] 한화손해보험 임직원 환경자원봉사 ‘도시 숲속 새들의 보금자리 조성 활동’ 마무리

2022년 10월 18일 | 학교-사회 지원

가을 하늘이 청명하던 지난 10월 12일 수요일, 평화의 공원에서 녹색교육센터는 한화손해보험 임직원 9분과 함께 환경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도시 숲속 새들의 보금자리 조성 활동>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도시 숲에 서식하는 야생 조류의 보금자리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관리하는 활동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으로 참가자 본인 소개와 이번 봉사활동에 임하는 다짐을 나누어 보았는데요, 환경에 관한 관심을 토대로 다양한 부서에서 모인 임직원들의 모습에서 활동에 대한 기대와 설렘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진 사전교육에서는 도시 숲속에서 살아가는 야생 조류의 생태 이야기와 그들의 서식지를 쾌적하게 보존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길잡이의 안내에 따라 활동 시 유의 사항과 자세한 활동 매뉴얼을 숙지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후 평화의 공원 내 자리한 인공둥지를 살펴보며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조별로 인공둥지를 철거 및 청소하고 재설치하며 다양한 새들의 둥지를 자세히 관찰할 수 있었는데요, 평소에는 눈에 잘 띄지 않던 새집을 접하면서 도심 속에서 인간과 비인간 동물이 지혜롭게 공존하는 방법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오랜 야외활동에도 불구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열정적인 모습으로 안전하게 활동을 마무리해 준 참가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이어질 녹색교육센터의 환경자원봉사 활동에도 많은 관심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