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시민교육]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 역량강화 과정을 마쳤습니다

2022년 7월 18일 | 녹색시민교육

5월 20일부터 7월 12일까지, 긴 호흡으로 진행되었던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 역랑강화 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2022년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 역량강화 과정>은 2021년 (사)녹색교육센터와 강원도 홍천군이 함께한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통하여 양성된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님들과 함께하였습니다.
파견교육 전/후의 역량강화 교육으로 구분되어, 5월은 사전역량강화교육이 진행되었고 7월은 파견교육 이후,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는 파견교육 경험공유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전역량강화교육에서는 정미경 센터장님의 <자원순환교육의 현장 이해>라는 강의를 통하여 홍천군 자원순환교육 프로그램에 적합한 교수법을 알고, 파견교육에서 만날 대상을 이해하였습니다.
이어서 김현주 녹색교사, 환경교육사님이 홍천군 자원순환교육 프로그램 심화용/기초용/유아용 시범시연을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곽정난 두물머리활짝 협동조합 대표님의 <자원순환교육 이해 심화> 강의로 홍천군 자원순환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깊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님들이 직접 강의를 시연하고 서로 피드백하며 상호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7월에는 파견교육 경험공유 워크숍을 통하여 강사님들의 그동안의 파견교육 경험을 공유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앞으로의 파견교육에서 보완할 점을 찾아보고, 각자의 소감과 다짐을 나누었습니다.

파견교육 현장 이야기를 들으며 강사님들의 군내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에 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열정 가득한 홍천군 생활 쓰레기 줄이기 강사님들과 함께하게 되어 반가웠고, 뜻깊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