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지원] 2022 한화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보존 프로젝트’

2022년 6월 14일 | 학교-사회 지원

지난 6월 8일 녹색교육센터와 한화손해보험이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보존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한화손해보험 임직원들과 녹색교육센터 활동가들이 활동을 펼친 곳은 남한산성도립공원이었습니다. 남한산성은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인 동시에, 다양한 생물종이 서식하는 생태숲으로서의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번 <생물다양성 보존 프로젝트>에서는 남한산성에 서식하는 야생 동·식물을 탐사하고 이를 기록하며 남한산성의 생물다양성을 직접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야생 동·식물의 안전하고 깨끗한 서식지 확보를 위해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도 이루어졌는데요,

한화손해보험 임직원들의 남다른 열정과 환경에 대한 사랑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탁 트인 남한산성 숲길을 걸으며 지친 몸과 마음이 잠시나마 치유되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활동을 통해 생물다양성의 소중함을 깨닫고 야생 동·식물과 공존하는 자연의 이치에 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성황리에 마무리된 이번 <생물다양성 보존 프로젝트>에 이어 앞으로도  계속될 녹색교육센터와 한화손해보험의 환경자원봉사 활동에도 많은 관심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