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시민교육]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 역량강화 과정을 진행 중입니다

2022년 6월 10일 | 녹색시민교육

사람 5명, 서 있는 사람의 이미지일 수 있음

사람 5명, 서 있는 사람의 이미지일 수 있음

강원도 홍천군이 주최하고 녹색교육센터가 주관하는 2022년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 역량강화 과정>이 5월부터 진행 중입니다.

5월에는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님들을 두 번 만나 뵙게 되었는데요, 먼저 사전역량강화교육으로 녹색교육센터 김현주 강사님의 시범시연을 함께하고 앞으로 만날 학습자를 이해한 후,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프로그램을 다시 한번 연습했습니다. 이어지는 2회차 강의에서는 실제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파견을 위한 강의 시연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녹색교육센터와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의 인연은 오래되었습니다. 2020년 녹색교육센터에서 홍천군 자원순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한 이후, 2021년 녹색교육센터 주관으로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였습니다. 올해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 역량강화 과정>은 2021년 운영하였던 양성과정을 통해 양성된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님들과 함께하였습니다.

녹색교육센터와 홍천군이 함께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교육하실 강사님들을 양성하고, 그 강사님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과정을 이어갈 수 있어 더욱 반갑고 뜻깊었습니다.

 

쓰레기 문제가 더욱 심각해져만 가는 요즘입니다.

홍천군 생활 쓰레기 줄이기 교육을 통하여 홍천군에 생활 쓰레기 줄이기 문화가 더욱 확산하기를 바라며, 군민들의 지속 가능하고 환경적인 삶이 생활 쓰레기 줄이기 강사님들을 통해 이어져 나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