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 2021 글쓰기로 마음을 키우는 숲놀이터 ‘글꽃숲’ 활동 종료

2021년 12월 22일 | 미래세대교육

아름다운재단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으로 진행된 2021년 ‘글꽃숲’이 12월에 마무리되었습니다.
‘글꽃숲’은 숲에서 그림책을 읽고, 계절의 변화에 따른 자연을 느끼면서 다양한 숲 생태 체험활동을 합니다.
경험이나 느낀 점 그리고 감정을 글로 써보며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그리고 자존감을 높여주는 프로그램으로 12월에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환경부에서 지정을 받았답니다.
주기적으로 8회차를 진행하다 보니 초기에 글쓰기 활동이 어렵기만 했던 아이들은 글쓰기가 좀 편해졌고 자기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것이 조금은 익숙해진 모습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쓴 글을 모아 제작된 글 모음집으로 그림책 활동을 한 마지막 수업은 “이거 내꺼네?”, “이건 내가 그린 그림이야”, “감사합니다” 등등 서로를 칭찬하고 뽐내며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했답니다.
‘글꽃숲’의 교육적 효과를 위해 매회 차마다 현장 답사를 하시며 수고해 주신 숲 교사님들과 숲에서 열심히 즐기며 참여해준 우리 불암골지역아동센터 아이들, 그리고 옆에서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신 사회복지사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내년에 진행하게 될 (사)녹색교육센터의 글쓰기로 마음을 키우는 숲놀이터 ‘글꽃숲’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