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지원] 2021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 양성과정’ 종료

2021년 12월 16일 | 학교-사회 지원

강원도 홍천군이 주최하고 녹색교육센터가 주관한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 양성과정> !
11월 25일부터 12월 9일까지, 총 3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녹색교육센터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었는데요,
2020년 녹색교육센터가 개발한 <홍천군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지역에서 교육할 강사를 이번 양성과정에서 양성했기 때문이에요.

첫 번째 주에는 기존에 녹색교육센터가 개발하였던 홍천군의 자원순환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이해하고, 강의 시나리오도 교육생분들이 직접 작성하여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자원순환 시스템에 관해 공부하고 홍천군의 폐기물 처리 시설을 탐방했어요. 자신의 지역에서 나오는 쓰레기들을 직접 목격하면서, 교육생 여러분들의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에 대한 열정이 불타오른 날이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주에는 녹색교육센터 정미경 센터장님이 환경교육 및 교육대상에 대한 이해를 강의하여 주시고, 시연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열정 넘치신 교육생 여러분들과 지역에서 이루어질 생활쓰레기 줄이기 교육을 함께 공부할 수 있어 너무나도 뿌듯한 양성과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