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화 어린이 놀이터 개장

2013년 7월 4일 | 친환경놀이터, 활동후기

개화1

드디어 7월 3일 강서구 방화동 <햇님과 바람.놀이터>가 개장식을 가졌습니다.

 

지난 2012년 12월 LH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어 (사)녹색교육센터가 주관하여 기획, 설계, 디자인된 <햇님과 바람 놀이터>는 강서구 방화동 개화어린이공원을 친환경적으로 리모델링하는 사업입니다.

개화2

 

<햇님과 바람 놀이터>는 그림동화 <햇님과 바람이야기>를 모티브로하여 자연에너지를 즐겁게 체험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놀이터로 기획되었습니다.

개화3

 

놀이터는 전체적으로 나무와 황토벽돌을 사용하여 건강과 안전을 기본으로 시공되었으며, 여기에 전기를 사용하지않고 자전거를 밟아 돌아가는 바람개비, 전력사용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풍력발전기 날개모형이 설치된 LED가로등, 낮에 충전된 태양에너지로 밤에 밝혀지는 무드등이 달린 햇님숲놀이기구 등이 설치되어 친환경에너지를 즐겁게 체험할 수있습니다.

개화4

 

이번 개장식에는 공사를 주최한 LH 관계자와 강서구청장, 김성태 국회의원및 구의원, 동성,개화 아파트 입주자 대표등의 주요 내외빈과 지역주민 200명이 참석하여 즐겁게 진행되었습니다.

개화5

개화6

 

개장식후에는 아이들이 직접 자전거로 발전하여 솜사탕을 만들어먹는 체험행사도 진행되었습니다.

개화7

개화8

 

 

개화9

앞으로 <햇님과 바람놀이터>가 지역주민과 아이들의 즐겁고 행복한 쉼터가 되길 기대합니다!

 

개화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