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숲치유 프로그램 교사 설명회 및 워크숍 안내 홍보용 보도자료 입니다.

2012년 3월 20일 | 공지사항, 와숲

숲치유(休)를 통한 아름다운 삶찾기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숲치유프로그램” 

 

– 지역아동센터 교사를 위한 사업설명회 및 숲치유 워크숍 진행-

 

 대표적인 환경단체 녹색연합의 환경교육전문기구인 녹색교육센터(이사장 박영신 )에서는 오는 3월 21일(수) 오전 10시 송파구 문정동 마을공동체 ‘즐거운가’에서 송파구 지역아동센터 교사들을 대상으로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숲치유 프로그램”에 관한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교보생명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본 사업은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참가 아동의 정서안정과 생태감수성 회복을 도모하고, 숲에서 진행되는 공동체 활동을 통하여 아동의 사회성과 자존감을 높이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2012년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숲치유프로그램은 송파구에 위치한 5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200여명을 대상으로 동네 숲, 가족과 함께 하는 숲, 보다 깊은 자연의 숲 등 총 6회 활동으로 구성 되어있다.

 

 녹색교육센터는 2012년에 시행되는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숲치유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앞으로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복지사업을 확대하고자 한다. 교사 설명회를 시작으로 4월 첫 번째 주에는 지역아동센터 교사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시연 숲치유 교사 워크숍’이 진행된다.

 

•문의 : 녹색교육센터 최윤선 02-6497-4856 / www.greenedu.or.kr

 

                                                                                 2012년 3월 20일 녹색교육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