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통운동]보행환경 모니터단을 모집합니다

2008년 6월 23일 | 녹색교육문화소식

 



 


 


보행환경을 조사할 모니터단을 모집합니다!!


녹색교통운동은
사단법인 녹색교통운동은 시민의 교통권 확보와 친환경적 녹색교통의 실현을 위한 시민운동을 하는 시민단체입니다. 교통혼잡을 완화하기 위한 나홀로 승용차 실태조사, 보행권 회복을 위한 보행권 조사,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한 대중교통 만족도 조사, 자동차로 인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내 집 앞 대기오염모니터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녹색교통운동은 자동차 소통위주의 교통문화로 인해 실생활 속에서 침해받고 있는 보행권을 되찾기 위해 보행권침해에 대한 조사와 모니터링, 개선안 제안 등을 함께할 모니터단을 모집합니다.
보행환경에 관심이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모니터단 활동 내용
– 보행불편 지점 찾기, 현장조사, 불편사항 개선안 제안, 개선 촉구 활동을 합니다.
– 시청·구청 민원 조사, 주변의 보행환경에 대한 조사 등을 통해 보행이 불편한 지점들을 찾아내고, 사진·비디오촬영 등을 통해 현장조사를 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파악된 실태를 토대로 토의를 거쳐 개선안을 마련합니다.
– 현장조사와 개선안 마련 토의는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에 할 계획입니다(추후 변경 가능).
– 현장조사와 개선안 마련 토의에 참여하시는 분께는 하루 3만원의 활동비가 지급 되며, 보행 불편지점 찾기에 참여하시는 분께는 교통비 등 2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됩니다.

신청기간 및 방법
– 신청 기간 : 지금 ~ 6월 30일 까지
– 신청 방법 :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이나 우편으로 제출. 또는 전화 02-744-4855로 신청.

문의
교통환경팀 이성준간사
☎ 02-744-4855,  pet28@lycos.co.kr, 서울시 종로구 혜화동 161-16 2층 녹색교통운동 (우)110-530
* 모니터단의 활동 범위는 현재는 서울 지역에 한정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