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방과후 환경학교 선정학교를 발표합니다.

2015년 3월 16일 | 공지사항, 참여

안녕하세요, 녹색교육센터입니다.

녹색교육센터의 환경부 방과후 환경학교 <어린이 절기환경여행>에 많은 관심과 신청해주신 초등학교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작년에 이어 많은 학교에서 신청해주셔서 학교에서의 환경교육에 대한 관심이 뜨거움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특히 작년에 신청하셨으나 선정되지 않은 학교(돌봄교실)에서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기도 하고 죄송하기도 합니다.

 올해 역시 지원해드릴 수 있는 학교수가 제한되어 죄송한 마음과 안타까운 심정이 컸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2015년 녹색교육센터의 <어린이 절기환경여행>을 함께할 초등학교 15개교를 선정해 알려드립니다.

학교내 환경, 학교의 환경교육 관심도, 소외지역, 담당교사의 열의 등을 고려하여 지역안배를 통해 총 15개 학교를 선정하였습니다.

선정된 학교 담당선생님께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려 수업요일과 시간에 대한 논의를 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3,4학년 방과후 환경교실이 함께 진행되어 1,2학년 돌봄교실의 수가 적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선정되신 학교에는 함께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리며 선정되지 못한 학교는 다음 기회에 만나뵙기를 바랍니다.

 

선정학교를 대상으로 돌봄교실의 돌봄전담사 선생님을 위한 사업설명회가

3월 23일(월) 오전10시(1,2학년 돌봄교실)와 오후6시(3,4학년 교사) 2차례에 걸쳐 대학로 녹색교육센터에서 1시간 정도 진행됩니다.

본 사업설명회에는 반드시 참석해주셔야 하며, 참석이 불가능하실 경우 대기학교 순번에 있는 다른 학교가 선정되오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른 단체에서 진행하는 환경부 방과후 환경학교에 중복선정된 학교도 제외할 예정입니다.

기타문의사항은 녹색교육센터 02-6497-4856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연 그 자체인 아이들이 본래의 모습을 찾아 자연과 더불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녹색교육센터는 어린이 환경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또한 학교 현장에서 접목가능한 프로그램들과 경험을 널리 알려 학교환경교육 발전에도 기여하겠습니다.

 

우리 아이들과 더불어 행복한 봄날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선정학교 명단>

1,2학년 돌봄교실 (총9개교)

– 광희초, 광사초, 은정초, 영림초, 신묵초, 동자초, 혜화초, 문정초, 동호초

3,4학년 (총6개교)

– 삼각산 재미난학교, 행림초, 능길초, 진건초, 심곡초, 상원초